◼ 날짜: 2025년 11월 20일(목) ◼ 시간: 오후 2시-3시 ◼ 주제: Figma Weave를 미리 경험해보자 Figma의 최신 AI 기능인 Weave를 통해 디자인 프로세스가 어떻게 자동화되고 확장되는지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이다. 실제 워크플로우 예시를 통해 Weave가 가져올 협업 방식의 변화와 실무 적용 가능성을 살펴보자.
◼ 날짜: 2025년 11월 19일(수) ◼ 시간: 오후 2시-3시 ◼ 주제: AI시대, UXUI 디자인의 정의/요소/프로세스 AI시대가 되면서 UXUI 디자인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UXUI 디자인을 공부하고 싶어하는 디자이너를 위한 시간이다. AI 시대에 따른 UXUI 디자인의 변화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디자인 협업 도구의 대명사 Figma가 최근 이스라엘의 AI 스타트업 Weavy를 약 2억 달러라는 거액에 인수했다는 소식은 단순한 M&A를 넘어서 미래 Figma와 디자인 작업 방식에 대한 비전을 볼 수 있는 사건이다. Figma가 Weavy를 인수한 진짜 이유는 단순히 AI 이미지 생성 기능을 서둘러 추가하기 위함이 아니다. 그것은 Weavy가 채택한 '노드 기반 인터페이스(Node-based Interface)'라는 패러다임 그 자체를 구매한 것이다. (*아티클 중 일부)
Figma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제 UI 디자인 도구를 넘어 AI 기반의 차세대 통합 디자인 도구로 발전하는 전략을 가진 것을 보여주었다. 이번 Weavy의 인수합병으로 이제 Figma는 기존 협업과 디자인 시스템 구축 기능에 AI 생성 미디어 제작과 관리 기능을 더해 디자인 에셋의 일관성 및 효율성 등 통합적인 디자인 작업이 가능하도록 할 것이다. (*아티클 중 일부)
또한 피그마는 ‘AI 허브’가 되고 있다. 모든 AI를 직접 개발하는 대신, 최고의 AI 모델을 자사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통합한다. ‘Make’ 기능이 Anthropic의 Claude로 구동되는 것이 대표적이다. 구글 나노바나나 모델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서 이미지 생성이 되고 있다. 나아가 ServiceNow와의 전략적 협업은 피그마의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을 보여준다. (*아티클 중 일부)
◼ 자격증 개요: AI-DTQ는 인공지능 도구 기반의 디자인 능력을 인증하는 전문 교육 및 자격시험 과정이다. 본 자격은 그래픽/UI/프로덕트 디자인 활용 능력을 다루며, 과정을 통해서 미드저니, 구글 나노바나나, Figma, Cursor와 같은 최신 AI 기반의 도구들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데 도움을 주는 과정이다.
◼ 자격증 유형:
-AI-GDTQ: 인공지능활용 그래픽디자인 기술자격
-AI-UIDTQ: 인공지능활용 사용자인터페이스디자인 기술자격
-AI-PDTQ: 인공지능활용 프로덕트디자인 기술자격
-AI-ADTQ: 인공지능활용 에이전트디자인 기술자격
◼ 자격증 대상:
그래픽 디자이너, UX/UI/프로덕트 디자이너, 스타트업 종사자, 인공지능 기반 디자인 워크플로우 향상을 모색하는 실무자 및 예비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