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세미나 & 뉴스레터] 스토리텔링 기반 AI 영상 제작 사례, Midjourney 활용 노하우
AI와 디자인 관련 세미나 정보를 공유 드립니다 : )
2025. 7. 31.
[무료세미나 & 뉴스레터] 스토리텔링 기반 AI 영상 제작 사례, Midjourney 활용 노하우
AI와 디자인 관련 세미나 정보를 공유 드립니다 : )
2025년 8월 2일(토) 세미나 일정 및 뉴스레터
"스토리텔링 기반 AI 영상 제작 사례 공유"
◼ 주제: 스토리텔링 기반 AI 영상 제작 사례 발표
◼ 날짜: 2025년 8월 2일(토) ◼ 시간: 오후 9:00-9:50 ◼ 발표자: 오탁근 영상 감독 BMW AI 영상 공모전 본선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AI 도구들을 활용한 영상 제작 사례와 노하우를 소개한다. 특별히 생성형 AI 영상에 서사적 연결성을 부여하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미드저니 활용 능력은 현대 그래픽 디자이너의 새로운 경쟁력이 되고 있다. 이미 많은 디자이너들이 AI 출력물을 자신의 디자인 프로세스에 통합하여 창작에 응용하고 있다. “미드저니를 능숙하게 다루는 디자이너”가 되는 것이 이제는 디자인 시장에서 필수적인 역량 중 하나가 되었다. (*아티클 중 일부)
Omni Reference를 사용하면 일관된 캐릭터/오브젝트 유지가 가능하다. 동일한 인물의 얼굴, 의상이나 특정 소품을 여러 이미지와 장면에 걸쳐 똑같이 등장시킬 수 있다. 이는 개인화된 콘텐츠 제작을 가능하게 도와준다. 실제 존재하는 상품이나 로고, 혹은 자신만의 독특한 창작물을 참고 이미지로 넣으면 해당 요소를 정확하게 새로운 작품에 포함시킬 수 있다. (*아티클 중 일부)
Midjourney Video는 이미지 생성 AI 서비스 Midjourney가 새롭게 선보인 영상 생성 기능이다. 사용자에게 친숙한 Midjourney 인터페이스를 통해 정적인 이미지를 움직이는 영상으로 변환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첫 프레임이 될 이미지를 입력하고 텍스트 프롬프트는 선택적으로 추가하면 된다. Midjourney Video 기능을 이용하면 누구나 정적 이미지에 시간의 축을 부여해 생동감 있는 장면을 만들어낼 수 있다. (*아티클 내용 중 일부)
데뷔 후 한 달여 만에 벨벳 선다운의 정체가 밝혀졌다. 알고 보니 이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인공지능으로 만들어진 가상의 밴드였다. 제작진은 공식 입장을 통해 "벨벳 선다운은 인간의 창의적 디렉션에 따라 인공지능의 도움으로 작곡되고 목소리가 입혀졌으며 비주얼까지 만들어진 합성 음악 프로젝트"라고 밝혔는데, 이는 밴드의 멤버 외모, 목소리, 음악 모두 AI 생성물이라는 뜻이다. (*아티클 내용 중 일부)
최근 한 줄의 프롬프트만으로도 와이어프레임, 무드 보드, 심지어 디자인 시스템까지 자동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시대가 열리고 AI 기술이 디자이너의 역할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런 시점에 맞춰, 유훈식 교수가 저술한 <디자인 경험을 바꾸는 UX/UI 디자인 with AI>가 출간됐다. (*아티클 내용 중 일부)
AI-DTQ는 인공지능 기반 도구를 활용하여 디자인 업무를 효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전문 능력을 검증하는 자격이다. 본 자격은 디자인 실무자, 프로덕트 디자이너, 스타트업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하며, 텍스트 및 이미지 생성형 AI 활용 능력을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서비스 기획, 디자인 워크플로우 자동화, UI 디자인 자동화를 목표로 한다.
◼ 자격증 대상:
UX/UI 디자이너, 디자인 리서처, 서비스 기획자, 프로덕트 디자이너, 스타트업 종사자, 인공지능 기반 디자인 워크플로우 향상을 모색하는 실무자 및 예비 디자이너